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초보 새댁 요리일기

[오늘 저녁 뭐먹지?] 수미네 반찬, 오이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by 맑음;-) 2021. 1. 20.
728x90
반응형

[오늘 저녁 뭐 먹지?]

수미네 반찬,

오이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오이를 마트에서 사면 항상 1~2개 정도 음식할 때 먹고

3개 정도 남지 않으신가요??

 

남는 3개의 오이로

오늘은 제 남편이 좋아하는

오이무침을 해 보려고 해요~~

 

제 남편은 고추장을 넣고 하는 매콤달콤한 오이무침을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새콤매콤달콤파...ㅎㅎㅎㅎ

 

결혼하고 살다 보니

남편이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볼 때 행복해서

제가 좋아하는 음식보다

남편이 좋아하는 음식을 더 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오늘도 역시

남편이 좋아하는 오이무침 레시피를 찾아 보기로 했답니다.

 

고추장이 들어간! 식초가 들어가지 않는! 레시피를 찾아 보았답니다.

거의 대부분의 레시피들이 식초를 넣고 하는 레시피가 다수더라고요.

 

그냥 식초를 넣고 할까? 하고 고민하다가

딱 찾은

'수미네 반찬'레시피!!

 

수미네 반찬 레시피에서는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이용하지만 식초를 넣지 않더라고요.

제 남편이 좋아하는

오이 무침 레시피가 여깃었네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저녁 반찬으로

'수미네 반찬, 오이무침'을 해보려고 해요.

 

 

먼저,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재료

 

오이 3개, 양파 1/2개,

 

양념 재료( 밥숟가락 기준 )

 

고추장 1T, 고춧가루 4T, 설탕 2T, 참기름, 다진 마늘 1/2T, 소금 2꼬집, 통깨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간단하고 맛있는 오이무침 만들기를 시작 해 볼까요??

 

 

 

1.

오이와 양파를 지그재그로 투박하게 썰어 볼에 넣어 주세요.

 

수미네 반찬 오이무침은

투박하게 써는게 포인트에요!!

투박하게 썰면

오이의 수분이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서 좋아요!!

수분이 덜 빠지면 맛 유지에도 좋겠지요? ^^

 

 

 

 

2.

썰어놓은 오이와 양파를 넣은 볼에

양념을 넣어주세요~~

 

 

저는 남편 올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급한 마음에

각각 양념을 넣고 섞어버렸어요..ㅎㅎㅎㅎ

쉽게 또 골고루 맛있게

무치기 위해서는 양념을 먼저 만든 뒤

오이와 양파에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3.

양념을 골고루 살살 무쳐주세요.

 

 

 

 

4.

먹기 전 통깨를 살살 뿌려주면!!

완성!!!

 

 

 

 

 

 

투박하게 썬 오이를 보면서 남편이 왜 이렇게 크게 오이를 썰었어??

라고 하더니

크게 쓴게 아삭아삭 더 맛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 해 주네요~~^^

 

투박하게 써니 확실히 냉장고에 넣어놨다 꺼내도

물이 덜 생겨 3일정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ㅎㅎㅎ

 

진짜 별거 없는데 이 맛은 뭐죠??

너무 맛있는 오이무침이 되었어요!!

재료도 만드는 법도 간단하죠?

주부들이 좋아하는 레시피가 이런 거 아닐까요?ㅎㅎ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맛은 대박이랍니다!! ㅎㅎ

 

저녁 식탁이 허전하다면

수미네 반찬, 오이무침을

휘리릭~~ 해서

식탁 위에 반찬 하나 추가해 보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