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임신정보 & 리뷰

강동구 산후조리원! 강동미즈산후 조리원 이용후기

by 맑음;-) 2021. 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맑음이입니다.

오늘은 미루고 미루던 산후조리원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1. 강동미즈산후조리원 가격

강동미즈산후조리원은 강동미즈산부인과와 연계된 조리원이에요.
그러다보니 강동미즈산부인과에서 출산시 자동으로 산후조리원 가격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얼마나 할인이 되냐고요? 바로 100만원!
그래서 총 가격이 228만원 이랍니다!
이 가격은 VIP 방일 경우의 가격이에요.
VVIP방일 경우는 더 비싸답니다.
VIP방도 충분히 넓다고 들어 VVIP까지는 선택하지 않았어요.
대부분의 송파 강동 지역 산후 조리원 비용이 200후반에서 300만원대인 것을 생각하면 228만원! 정말 저렴한 비용 아닌가요?ㅋㅋ

2. 강동미즈산후조리원시설

저렴하니 시설이 안 좋나? 의심하실 수 있는데요.
다른 조리원 투어를 안 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과하지도 모자르지도 않았어요

 

강동미즈산후조리원 복도
강동미즈산후조리원 침실
강동미즈산후조리원 침실

 

 기본적으로 유축기 아기침대, 바운서, 회음부방석, 여분기저귀, 가제수건이 준비되어있어요!ㅋ
기저귀와 가제수건이 떨어지면 2층 신생아실에서 더 가져올 수 있어요!

 

강동미즈산후조리원 입실 선물

 

 들어가니 산후조리원입실선물도 있더라고요!
아기바스, 아기로션, 아기기저귀, 비타젤리!,라온차, 포카리2개, 뿌리는 소독제
알찬구성이죠??

 

강동미즈산후조리원 뷰

 

주차장뷰ㅋㅋ
그래도 햇빛이 잘 들어와 좋았어요!ㅋ

 

강동미즈산후조리원 화장실

 

 좌욕도 함께할 수 있는 변기도 있어요!

 

강동미즈산후조리원 샤워부스

 

 강동미즈산후조리원은 비누는 제공되지만 샴프, 린스 등 샤워용품은 준비해가야해요!

기본적으로 방 크기도 넓고 햇빛도 잘 들어와 좋았답니다.^^♡

3. 강동미즈조리원 식사구성

일단 강동미즈조리원 밥 맛있기로 소문이 났어요!
강동미즈는 원래도 개별식사가 이루어지는 곳이라 각 방으로 식사배달이 온답니다.

 

이렇게 뚜껑을 닫아 깔끔히 식사배달이 된답니다.



아침식사
오전간식
점심식사
오후간식
저녁식사
야식

 

 

 

 

정말 먹다 먹다 그만! 외칠정도의 음식양이에요ㅋㅋ
매번 반찬도 6가지씩;;ㅋㅋ
국은 세수대야만한 곳에 엄청 많이 주시네요!
제일 중요한 건 맛이겠죠?
와!
진짜 맛있어요! 맛뿐만 아니라 예쁘기까지!
과일 하나가 나오더라도 예쁘게 깎아 보기 좋게 담아 나온 답니다.
집에 와서 밥때가 되면 맛있던 조리원 밥이 생각나곤 하네요.

 

4. 강동미즈산후조리원 이용후기

강동미즈산후조리원 장점!
친절함, 따뜻함, 유익함, 안전함!

제가 이용 중 몸살로 엄청 아픈적이 있었는데 코로나로 옆엔 남편도... 엄마도 함께 입실할 수가 없어 제 옆에는 아무도 안 계셨답니다.
이게 무슨 산후조리인지 퇴소결심까지 이르렀네요;;
지금 다시 생각하면 그때 퇴소했으면 엄청 후회했을 거예요.ㅋㅋㅋ
근데 그때 신생아실 팀장님과 조리사선생님들, 조리원 원장님까지 얼른 병원가보라며 챙겨주시고, 병원갈 때 옷차림이 너무 얇으니 옷 빌려주시고 목도리까지 해주셨답니다.

병원연계 조리원이다보니 걸어서 쉽게 병원을 다녀왔네요.

병원을 다녀와서 점심식사가 식어있으니 식은 음식을 먼저 다시 데펴다 갔다주시고, 청소부 아주머니께서도 땀 많이 났을 것 같다고 옷도 한장 더 챙겨주셨답니다.ㅋ

그때 조리원직원분들 덕택에 서러웠던 마음이 스르르 녹으면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른답니다.

강동미즈조리원의 친절도는 과하다 과하다 과하다라는 말을 백번 붙여도 모자름이 없을 정도로 엄청 친절하답니다.

청소부, 식품조리사, 조리사 선생님들은 모두 저보다 나이가 한참 많은 분들인데, 존댓말은 기본이요. 마주칠 때는 허리를 90도로 숙여 인사해주시니 저도 함께 90도로 숙여 인사드리게 되네요.ㅋㅋ


 

 

모유수유 방법도 하나하나 친절히 알려주시고 퇴실교육까지!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또 연계된 소아과가 있어 의사선생님이 주기적으로 회진하시고, 아기 병에 관련해 처방도 해주셨답니다.

아마 저는 둘째를 낳게되면 조리원 때문에 다시 강동미즈여성병원을 다니게 될 것 같아요.ㅋ


아쉬운점!
들쑥날쑥한 마사지 실력격차

조리원에 대해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마사지인것 같아요.
마사지 하시는 분들이 랜덤으로 지정되는데 받을 때 느껴지는 숙련도 차이가 심했어요.
그리고 같은 테라피를 다른분께 받았는데 마사지 코스가 완전 달라 당황했답니다.
마사지사들을 랜덤배정하려면
연수등을 통해 계속배우거나 서로티칭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마사지 방법과 압력에 통일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해 보였어요.
그렇지 않으면 산모가 마사지사 지정하는 것을 통해 실력차이를 객관화해 부족한 분들은 자기계발에 계기를 만들어 주는 방법도 괜찮을 듯해요.
가격대비 마사지 퀄리티가 떨어져 조금 아쉬웠답니다.

후기를 마무리하며...

드디어 미루고 미뤘던 조리원이용후기를 적어보았네요.
이렇게 후기를 적다보니 산후조리원은 꼭 가야하는 곳인듯 해요ㅋㅋ
둘째를 낳을지는 모르겠으나 둘째를 낳는다면 강동미즈 조리원은 다시한 번 오고 싶은 곳이네요.

오늘도 부족한 글을 아기를 수유하며 토닥토닥 적어보았는데요. 혹시 읽으시면서 궁금하신 것이 있으셨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 내에서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경제적지원이나 대가가 없이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11/22 - [분류 전체보기] - 산후조리일기:강동미즈산후조리원_완모를 위한 수유전쟁!

2020/12/01 - [일상다반사/제품 리뷰] - 자연분만 후 클레오 가정용 좌욕기 사용후기

 

맑음이네_ 임신, 육아 포럼 & 반려견과 일상다반사

http://childcareforum.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소통을 원하시면 구독 덧글 부탁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